한의원 실비 치료

한의원 치료 시 실비 보험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실비 보험의 가입 시점에 따라 한의원 치료 시 실비 보험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한의원 실비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의원 실비 치료 적용

한의원 실비

알리익스프레스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보험 가입 시점에 따라서 한의원 치료 시 실비 적용여부가 결정됩니다. 실비 보험 표준화 이전과 표준화 이후로 나누어 질 수 있습니다.

2009년 8월 이전 실비보험

표준화 이전 실비보험으로 한의원 치료 시 급여 및 비급여 항목 치료비가 전부 보장됩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치료비가 보장되는 것이 아닙니다. 표준화 이전 실비 보험 치료 특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 위와 같이 2009년 8월 이전의 실비보험은 4개의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 통원 치료 시에는 한의원 관련 치료에 대해서 실비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통원 치료 시에는 일반상해의료비 특약이 가입되어 있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상해입원의료비 + 상해통원의료비 => 일반상해의료비

일반상해의료비 특약이 가입되어 있는 경우 상해입원의료비와 상해통원의료비 특약이 없고, 일반상태의료비 특약 하나만 존재합니다. 여러분의 보험 증권과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표준화 이전 실비보험은 통원 치료 시에는 질병으로 통원하는 경우는 한의원 치료는 실비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상해로 인한 사고로 인하여 한의원을 방문해야하고 일반상해의료비 특약이 꼭 가입되어야 있어야 합니다.

입원 치료는 질병 치료 및 상해 치료 상관없이 한의원과 한방 병원에서 직접적인 치료를 받을 시에 실비보험에서 보장될 수 있습니다. 의사 소견으로 인하여 한약 치료 필요시에도 보장가능합니다. 보통 퇴원 시에 한약을 처방 받는 것은 실비 처리가 불가능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9년 8월 이후 실비보험

금융감독원 표준화 작업 이후의 실비보험으로 한의원 치료 시 비급여 항목을 제외한 급여 항목은 실비 처리가 가능합니다. 비급여 항목은 국민건강보험에 적용이 되지 않는 항목으로 주로 약침, 한약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표준화 이후 실비보험은 표준화 이전 실비보험과는 다르게 상해와 질병에 의한 사유에 상관없이 한의원 통원에 의한 치료도 급여 항목에 대해서는 실비 처리 가능합니다.

2009년 8월 이후 실비보험은 입원 및 통원에 상관없이 치료 목적으로 인한 급여 부분은 실비 보험 처리가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한의원 관련한 급여 부분은 한약(급여), 추나, 침(전기침), 병실료, 식대가 이에 해당합니다.

표준화 이후 실비보험은 가입 기간에 따라 2세대 실비, 3세대 실비, 4세대 실비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추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한의원 실비 치료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본인이 가입한 보험의 약관을 상세히 살펴보고, 한의원 및 한방병원에서 실비 적용 여부를 확인하시고 치료 받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