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바로알기

캐롯손해보험은 국내 최초의 디지털 손해보험으로 대표적인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주행거리 측정기기인 캐롯플러그를 이용하여 GPS기반으로 매월 탄 만큼만 결제하는 신기술 기반의 자동차 보험입니다. 얼마 전에는 누적 가입자 수가 80만 건을 넘었다고 합니다. 캐롯손해보험과 퍼마일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캐롯손해보험

2019년 5월 15일 설립되었고, 국내 외의 대형 투자사들이 합작하여 설립한 국내 최초의 디지털 손해보험사 입니다. 한화손해보험, 티맵모빌리티 등으로 지분이 구성되어 있고, 한화손해보험의 지분이 가장 높습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990 운전자 보험 등이 있습니다. 1조원의 투자를 받아서 유니콘으로 취급되고 있으며, 고양 캐롯 점퍼스라는 이름으로 데이원스포츠 프로농구단의 네이밍 스폰서도 맡고 있다. 신민아가 광고 모델로 반응이 좋은 편입니다.

캐롯 바로알기

퍼마일 자동차 보험


알리익스프레스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캐롯손해보험의 주력 상품으로 IOT 제품인 캐롯플러그라는 기계를 차량 시거잭에 장착하여 주행 거리를 측정하는 원리입니다. 매월 후불로 주행 거리만큼 카드자동이체 납부로 보험료를 결제하는 자동차 보험이다.

초회 보험료는 기본 보험료 및 1,000km에 해당 되는 보험료를 납부하고, 2회차 보험료 부터는 주행거리만큼 환산한 보험료로 납부합니다. 기존에 일시불로 납부하는 부담을 줄이고, 주행거리만큼의 보험료를 납부하기 때문에 MZ 세대에게 적합한 자동차 보험으로 알고 있습니다.

퍼마일 자동차 보험 가입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해서 얼마 전에는 80만명이 가입했다고 합니다. 디지털 손해보험사의 상품으로는 이례적으로 가입자가 꾸준하게 증가하는 상품입니다. 퍼마일 자동차 보험료 계산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캐롯 퍼마일 보험료 계산

캐롯플러그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핵심 IOT 기계로 캐롯플로그를 차량 시거잭에 장착하면, 자동으로 주행 거리를 측정합니다. SOS 버튼이 있어서 사고나 긴급 상황발생 시 버튼을 누르면 가입자에게 전화로 연락이 온다고 합니다.

캐롯플러그는 또한 운전 습관을 분석해서 안전 운전을 한 경우에는 캐롯 포인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안전 운전도 하고, 캐롯 포인트도 받고 일석이조인 것 같습니다.

캐롯 멤버스오토

캐롯손해보험에서 선보인 안전운전 리워드서비스이다.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퍼마일 자동차 보험 가입여부와 상관없이 자가 차량 소유자이면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캐롯 앱 설치 후 블루투스와 최초 1회 연결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캐롯 포인트라는 자체 포인트로 리워드 받을 수 있습니다. 캐롯 포인트는 초회 보험료 결제 및 스타벅스, 베스킨라빈스 등 주요 제휴처의 쿠폰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추천 대상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주행 거리만큼 보험료를 납부하기 때문에 차량 운행을 적게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추천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직장인(대중교통 출퇴근)
  • 차량 운행을 주로 주말에만 하는 사람
  • 차량을 2대 이상 보유자

차량으로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과 주말에도 장거리 여행을 하는 사람들같이 주행 거리가 긴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고, 차량 운행 거리가 무조건 적어야 이득이 되는 보험입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단점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월납 보험료 개념을 도입해서 저렴한 느낌이지만, 주행 거리가 길수록 저렴하지 않습니다.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캐롯플러그 오작동
  • 마일리지 특약
  • 가입불가(교통사고 발생 후)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단점 중 하나는 캐롯플러그 오작동입니다. 인터넷에서도 캐롯플러그 오작동의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으며, 나이가 많으신 분들에게는 IOT 기기에 대한 오작동은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타 보험사(삼성, KB 등)의 경우와 보험료를 비교하여 마일리지 특약을 적용하고 보면, 보험료에서 별다른 차이가 없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자녀 할인 특약 등을 적용하면 타 보험사가 저렴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교통사고 발생 자의 경우 보험 가입 시 인수제한으로 인한 가입불가라는 후기가 있습니다. 설립이 얼마 안 된 보험사의 경우여서 그런지 인수제한이 까다로운 것 같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결론

주행 거리가 짧은 사람들과 캐롯플러그라는 IOT 기기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IOT 기기가 익숙하지 않은 60대 이상의 노년층과 차량으로 출퇴근 하거나, 주말에 장거리 가족여행으로 차를 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다양한 시도를 하는 점에서는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캐롯 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 보험을 살펴봤습니다.

Leave a Comment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