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치조골 이식 수술 생명보험

치아가 좋지 않은 분들은 대부분 임플란트를 많이 합니다. 임플란트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과거에 생명보험 상품 중 치조골 이식 수술에 관한 보장을 해주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치조골 이식 수술을 통한 보험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치조골 이식 수술

치조골은 상악골과 하악골에서 돌출된 부분으로 치아를 붙잡고 있는 부분으로 대부분 임플란트가 필요한 경우 치조골 이식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서 치조골 이식 수술이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플란트에서 치조골 이식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입니다. 여러분께서 가입하신 보험에서 치조골 이식 수술을 보장하는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조골 이식 수술 보험금 지급 여부

치조골 이식 수술을 보장하는 보험은 생명보험의 수술특약입니다. 가입하신 생명보험의 증권과 약관을 펼쳐수술특약 부분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치조골 이식 수술 보험금 지급 대상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2000년 초반에 가입한 ABL 생명(구 알리안츠생명) 보험증권의 일부입니다.

수술보장특약

알리익스프레스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수술급여금을 보시면 1종 / 2종 / 3종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2종수술이라는 항목입니다. 치조골 이식 수술은 2종수술에 해당 됩니다. 이 보험증권 기준으로는 15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보험증권에 수술급여금이 있다고 다 보장되지 않습니다. 보험 약관도 신경쓰셔서 살펴 보셔야 합니다. 위 보험의 경우 약관에서 2종수술로 치조골 이식 수술을 보장하기 때문에 임플란트로 인한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에 따라 약관에서 임플란트에 따른 치조골 이식 수술은 보장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최소한의 보험 계약은 유지

수입이 줄어드는 경우 사람들이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보험을 해지하는 것입니다. 젊었을 때는 몸이 건강해서 보험이 필요없다고 생각될 수 있는 경우가 많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아픈 곳도 많아지고, 병원을 방문하는 횟수도 증가합니다. 이럴 떄 필요한 것이 보험입니다. 수입의 많은 부분을 보험료 지출에 사용하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최소한의 금액으로 최대의 효과를 위한 보험 가입을 권장합니다. 시간날 때마다 실 생활에 유용한 보험 정보를 계속 공유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